WINNER ORIENTAL CLINIC

위너한의원

자가면역질환 치료만 20년 외길,
위너한의원의 진료과목을 확인해보세요.

베체트병

시작은 가벼우나 점점 온몸으로 번지는 전신 혈관염입니다.
소중한 삶을 위해서 더 빠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시작은 가벼우나 점점 온몸으로
번지는 전신 혈관염 입니다.

“그냥 흔하게 겪는 구내염인줄 알았는데..”
“쉬면 좋아질 줄 알았는데..”
“약만 먹으면 되는 줄 알았는데..”

베체트병 증상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는 염증 ‘시력을 잃게 되진 않을까?’ ‘혈전으로 혈관이 막히진 않을까?’
유병율 0.1% 미만의 희귀난치성질환,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알기 힘든 불안과 고통 위너는 베체트병의 아픔을 이해하고 공감합니다.

베체트병은 구강궤양, 외음부궤양,피부증상 뿐 아니라,
혈액을 따라 안구 및 전신 어느 부위에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body body
  • 1 구강

98.8%

• 2 피부

84.3%

• 3 외음부

83.2%

50.9%

• 5 관절

38.4%

• 6 소화기계

7.3%

• 7 신경계

4.6%

• 8 혈관계

1.8%

출처 : 대한피부과학회 대한민국 베체트병 환자 증상분포 조사 자료

베체트병 진행단계

• 1단계

의증 단계

• 2단계

베체트병 확진
    단계

• 3단계

조절실패 단계

• 1 베체트병 의증 단계

구내염 및 다른 부위의 염증이 주기적으로 발생.

• 2 베체트병 확진 단계

베체트병 진단기준을 충족하는 뚜렷한 증상 지속.

• 3 베체트병 조절 실패 단계

약물 사용으로도 증상 조절이 되지 않는 상태.

베체트병 치료목표

위너한의원의 치료는
염증이 쉽게 생기지 않는 체내환경
만드는 것!

위너는 염증을 직접적으로 억제하는 치료가 아닙니다.
염증이 생기게 된 체내환경을 개선하는 치료입니다.

염증 억제 보다 중요한 건 염증 후 회복입니다.
염증이 지나가고 회복이 잘 되는 체내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 01 icon

염증 강도 및 주기 개선

• 02 icon

염증 후 회복속도 개선

• 03 icon

체력 및 면역력 개선

• 04 icon

약물 의존도 감소

베체트병 Q&A

• Q.1

베체트병에 걸리면 많이 위험한가요?

베체트병으로 진단되고 빨리 치료를 하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관리가 되지 않은 상태로 합병증이 생기면 위험합니다. 가장 위험한 증상은 실명가능성이 있는 안구증상입니다.
    베체트병으로 안구증상이 생긴 환자 중 약 25% 가 최종적으로 시력을 잃게 되며, 안구 증상이 발병하고 나서
    평균 3.36년 후에 시력을 상실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년간 위너가 되신 주인공들의 영상 보기 누름icon
  • Q.2

베체트병은 완치가 안된다고 하는데 한방치료는 완치가 가능한가요?

완치가 없다는 말이 불치병이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베체트병은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증상의 강도와 양상이 달라집니다.
    베체트병도 다른 병과 마찬가지로 병을 이해하고 바른 치료와 관리를 받는다면 충분히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한방치료는 인체 고유의 회복력을 이용하기 때문에 현대의학과는 다른 방식으로 증상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 궁금하시다면 편리한 온라인상담 바로가기 누름icon
  • Q.3

베체트병 진단을 최근에 받았어요. 병원치료를 받으면서 한방치료도 같이 받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한방치료와 양방치료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한쪽 치료만 고집하기 보다는 적절히 병행하는 것이 환자분께 좋습니다.
    한방치료와 양방치료는 베체트병 치료에 대한 접근방식이 다릅니다. 양방치료로 어려운 부분이 한방으로는 쉬울 수 있고,
    또 그 반대인 경우도 있습니다. 양방치료는 급성염증반응이 과도하게 진행되는 것을 막아주고, 한방치료는 장기적으로 체내환경을
    건강하게 바꿔가므로 두가지를 적절히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너한의원 자가면역질환 치료방법 자세히보기 누름icon
  • Q.4

병원에서 검사했을 때 베체트병은 아니라고 하는데 구내염이 너무 심합니다. 이런것도 치료를 받을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한방에서는 만성구내염과 베체트병을 따로 구분하지 않습니다.
    한방에서는 두 가지 모두 점막에 염증이 쉽게 생기는 몸의 상태가 원인이기 때문에 치료방법도 동일합니다.
    어떤 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은 이미 몸이 비정상적인 상태라는 것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진단기준을 충족해서 진단명이
    확실히 나왔을 때 치료해도 되지만 미리 치료받으면 보다 쉽게 치료가 가능할 것입니다.